
출산이 다가오니 주변에서 산후조리는 꼭 진짜 잘해야 한다며 잘 알아보라는 말에,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제 출산 날짜에 맞춰 친절하게 스케줄 잡아주신 해피맘 대표님, 알아서 좋은 분으로 보내달란 말에 주변에서 그럼 안 된다고 했지만, 대표님 믿고 출산에만 집중하고 올게요! 하고 출산 후 만나 뵌 산후 도우미님 덕에 지금은 완벽하게 회복했습니다!
처음 오시자마자 아이를 너무너무 예뻐해 주시면서도, 바로 손부터 씻고, 옷도 깨끗하게 갈아입으시고, 마스크까지 쓰시고 나서야 아이를 만지시는 모습에 첫 만남부터 정말 믿음이 갔어요!
매일매일 아이를 이뻐해 주시고 위생과 청결을 굉장히 철저하게 해주시고, 아이에게 맞는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항상 유지해 주셔서 태열 한번 안 났었고, 처음 퇴원할 땐 키가 아주 큰 편인데 평균 이하 몸무게에 황달까지 있어 많이 걱정했지만, 수유 시간도 잘 조정하시고 양 조절도 잘해주셔서 아기가 배앓이 한 번도 안 하고 살도 평균 이상으로 붙고! 건강한 신생아 시절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응급 제왕절개를 하게 되어 몸이 아주 힘들었지만, 아기 수유 시간과 자는 시간, 아기의 작은 패턴까지 다 파악하시고 시간활용을 하셔서 저까지 완벽하게 돌봐주셨습니다.! 음식도 짧은 시간 안에 영양가 있게 차려주시고, 틈틈이 마사지까지 해주셔서 산후조리 내내 부기가 금방 빠져서 몸이 하루하루 회복되는 것을 제가 실감하게 되었어요!
심지어 산부인과 의사 선생님께서 2주 postpartum checkup에서 회복 속도를 보시고 놀라시길래 한국의 산후조리 힘을 자랑하고 올 정도였답니다! 🙂
해피맘 덕분에 한 달 편하게 산후조리하고 일상으로 돌아와 이 후기를 남기는데, 정말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처음 출산하는 산모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저처럼 아마 많은 것들이 무섭고 낯설 텐데, 산후 도우미님께서 정성으로 돌봐주시면서, 정말 친정엄마처럼 앞으로 아이를 키우는 엄마가 될 산모를 진심으로 격려해 주시고 많은 지혜를 알려주셨어요. 덕분에 지금은 두려움을 덜고, 진정한 엄마로 하루하루 건강하게 저와 아이 모두 성장하고 있어요!
해피맘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