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appymom7080.com/wp-content/plugins/divi-testimonial-slider/assets/images/default.png)
12월에 미국에서 친정엄마 없이 혼자 산후조리를 해야 한다는 생각에 정말 많이 걱정했었어요...
업체 원장님께서는 계약 후 출산까지 몇 달이나 남았음에도 종종 연락을 주셔서 제 몸 상태를 물어봐 주시고, 걱정하지 말라며 따뜻하게 격려해 주셨습니다. 출산 직후에도 바로 연락을 주셔서 진심 어린 조언과 응원을 해주신 덕분에 큰 힘이 되었어요.
출산 후 굉장히 지칠 대로 지쳐 있었는데, 저희 집에 방문해주신 산후관리사님은 마치 친정엄마처럼 세심하고 따뜻한 케어를 해주셨어요. 특히, 관리사님께서 해주신 10일간의 가슴 마사지는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모유 수유를 처음 시작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가슴 마사지를 통해 통증이 완화되고 수유가 굉장히 수월해졌어요. 나중에는 모유가 너무 많이 나와서 걱정이 될 정도 였어요.
또한, 영양이 잘 잡힌 식단은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매 끼니마다 회복을 돕는 음식으로 채워졌고, 관리사님이 정성껏 준비해주신 식사는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따뜻하게 해주었어요! 또한 출산 후 부종이 너무 심해서 힘들었는데 좌욕과 족욕은 부종과 피로를 풀어주는 데 효과적이었고, 매일 좌욕과 족욕을 하고 나면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개운한 느낌이 들었어요. 덕분에 몸의 회복 속도도 빨라진 것 같아 정말 만족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감동적이었던 점은 관리사님께서 우리 아기를 정말 친 손주처럼 사랑으로 돌봐주셨다는 거예요. 아이를 안아주실 때마다 느껴지는 따뜻한 마음과 눈빛이 너무나 고마웠습니다. 아기와 교감하면서 웃어주고 재롱도 부려주시는 모습에 마음이 놓였고, 덕분에 저도 마음 편히 쉬고 잘 수 있었어요.
산후조리에 대한 걱정이 많았던 저에게는 이 서비스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고, 미국에서 처음 아이를 키우는 초보 엄마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